내년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인프라 500억 투자

홍성군이 올해 국내외의 악조건속에서도 20개의 기업유치와 500여명이 일자리 창출을 일궈냈다. 추세를 이어가고자 내년에는 500억 원을 투자해 산업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홍성군의 기업유치와 이에 따른 일자리 창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글로벌 경기침체와 국내적으로는 수도권 규제 완화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총20개의 기업유치를 성사시켰다고 29일 밝혔다. 또 고용규모는 500여명에 1800억 원 투자를 성사시켰다.
 
성사 배경에 대해 군은 저렴한 산업용지, 투자촉진보조금 지원 확대, 기업유치를 위한 지속적인 수도권 기업들의 본사 방문 등을 꼽았다. 

여기에 다각적인 기업유치 홍보와 도로망 확충 등 계획된 인프라 구축이 기업유치에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주요 기업으로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에 입주 예정 업체인 자동로봇 제조 ㈜한양로보틱스를 비롯해 홍성일반산업단지에 ㈜벽산, ㈜우심시스템, 광천농공단지 ㈜상아제관 등 석고보드 업체에서 휴대용 프린터 생산업체까지 업종도 다양하다.

내년에는 내포신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유치를 위한 산업인프라 개선에 적극 나선다.
이미 군은 기업유치, 일자리 창출에 탄력을 붙이기 위해 올해 내포신도시첨단산업단지를 국토교통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 받았다. 내년에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로 개설에 총 500억 원을 투자하는 등 산업인프라 개선에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석환 군수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홍성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들에게 군민들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들 기업이 어려움 없이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홍성군이 기본 산업 인프라 및 물류여건에서 탁월한 만큼, 산업단지 조성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에도 적극 나서 최고의 투자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