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선언 조우종

조우종 프리선언 이유 (사진: tvN

방송인 조우종이 근황을 공개했다.

조우종은 27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의 '퇴사자들' 특집에서 "퇴사 후 두 달 됐는데 번 돈이 없다. 현재 퇴직금으로 생활 중이다. 이거 사실 얘기하기 그런데 퇴직금도 중간에 정산을 한 번 해서 얼마 안 된다"고 밝혔다.

프리선언 후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활약 중인 그는 앞서 JTBC '말하는 대로'에서 KBS 아나운서로 합격가기까지 4년 간의 취업 준비생 생활을 떠올리며 "그렇게 아나운서가 되고 오래오래 행복했습니다로 끝날 줄 알았는데 현실은 동화가 아니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처음 1, 2년은 일이 너무나 즐거웠다. 그러다보디 10년차가 됐다. 그 순간 생각이 들더라. 문득 회의감이 들더라. 하루하루 똑같은 삶이더라"고 말했다.

그는 "혹자는 말한다. 돈 때문에 나온 거 아니냐고. 맞다. 그런데 다시 일의 즐거움을 찾고 싶기도 했다. 살면서 어떤 선택을 할 때 중요한 결정은 내가 내리는 것이다. 주위에서 많은 말을 해주지만 그래도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다"라며 "솔직히 지금 약간 후회도 된다. 너무나 안정적인 직장을 나왔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미래가 너무 불안하기도 하다. 하지만 나처럼 새로운 도전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불안한 것은 직장인, 취준생, 대학생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다들 힘들지만 따뜻하게 힘을 내면서 함께 살아갔으면 좋겠다"며 프리선언 이유를 밝혀 이목을 끈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