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주민숙원 사업 성취…내년 1월 25일 개관, 설날 장사씨름대회 개최

10년만에 모습을 들어내는 예산군 윤봉길 체육관 전경

예산군 군민들의 건전한 체육 활동을 책임질 윤봉길 체육관이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006년도 타당성 조사를 시작으로 2007년도 건립 후보지 선정과 2012년도 토목공사 완료 후 지난해 3월 본격적으로 착수해 10년여 만에 준공됐으며, 사용승인 후 개관할 예정이다.

군은 체육관 주변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군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봉길 체육관은 공설운동장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3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8501.9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에 2026석의 관람석이 들어선다.

또 지하 1층에 다목적실,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등이 지상 1층에는 체육관, 무대, 관람석(가변석), 귀빈실, 선수·감독실, 휴게실, 화장실, 수유실 등이 지상 2층에는 관람석, 귀빈석, 장애인석, 화장실, 사무실 등이 마련돼 있으며 지상 3층에는 관람석과 방송실 등이 있다.

군은 체육관이 개관하면 군민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육관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계층이 건강 증진은 물론 여가 활용의 장소로 사용돼 예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군은 체육관 개관에 맞춰 내년에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활성화에 나선다.
전국 씨름대회 및 전국 배드민턴대회, 전국 탁구대회 등 군민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각종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강군으로 도약할 준비를 마친 셈이다.

한편, 군은 체육관 개관기념식을 내년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2017 설날장사씨름대회’와 병행해 개최할 계획이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