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사랑복지센터 파랑새봉사단(대표 이창섭)는 지난 2일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대전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과 사회적효행운동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한밭사랑복지센터 파랑새봉사단은 평소 실천해 온 지역사회 봉사와 더불어 대전시노인복지관의 사회적효행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자원개발 및 상호협력 관계의 관계를 구축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 활동과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 이창섭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의 손과 발이 되어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힘이 되어 앞으로도 계속해서 열심히 하는 지역사회 봉사일꾼이 될 것이며 더불어 사회적효행실천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파랑새봉사단은 2008년 결성된 이래로 각계 각층 다양한 연령대로 봉사단원이 구성이 되어 현재 약 170여명의 봉사단원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월 2회 무료급식 및 중중장애인 50여명에게는 매일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도배, 장판, 집수리 등과 이미용 봉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유한봉 관장은 “평소 가장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파랑새봉사단과 함께 사회적효행을 몸소 실천하여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후원 및 봉사활동을 통하여 더욱 큰 효과와 더불어 사회적효행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 기대된다”고 하였다.
○ 파랑새봉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연계사업 및 저소득층지원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 나갈 예정이다.
사회적효행 관련문의 :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담당자 박신숙 1588-3120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