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논산농업대학 졸업생 124명 배출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황명선시장, 김형도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내빈을 비롯한 가족과 친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논산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논산농업대학장을 겸임하고 있는 황명선 시장은 졸업생 124명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고 주경야독으로 늦깍이 학업에 열중해온 졸업생은 물론 참석자 모두에게 훈훈한 메시지를 통해 축하와 격려하는 마음을 전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논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논산딸기대학으로 시작해 올해까지 98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딸기학과를 비롯해 친환경, 농식품가공, e-비즈니스 등 총 4개학과로 운영, 지난 4월 15일부터 135명이 입학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124명이 영광스런 학사모를 썼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농업대학 공로유공자로 김종선(농촌진흥청장상), 김상훈(충청남도지사상) ▲자치활동 우수자로 박인성, 홍석면, 김정환, 주선애, 유병세, 최혜지 ▲성적우수자로 전상익, 전영호, 김순진, 김금주씨가 영광의 수상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황명선 대학장은 학사일정을 충실히 수행한 졸업생들을 격려하며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 잘 적용해 농업전문기술자로서 미래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활력 넘치는 희망논산에 핵심인력으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선 농업대학 총학생회장은 “변화하는 유통시장과 소비자들의 요구, 새로운 기술 등 남보다 한발 앞서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며 “배움에는 끝이 없기에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고 도전과 열정의 길에서 희망농업과 행복농촌을 디자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며 졸업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