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추운 바람이 코 끝을 시리게 만드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겨울 철에는 상대적으로 여름철보다 습도가 낮아 야경이 더 선명하게 보여 음식을 먹으며 야경을 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야경으로 유명한 서울의 남산은 야경을 보며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추운 날씨와 상관없이 많은 인파가 찾는 곳 중 하나이다.

운치 있는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데이트 코스에 빠질 수 없다. 남산의 야경과 함께 좋은 음식에 와인 한 잔을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단연 남산은 야경의 메카로 한 집 건너 한 집이 식당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맛집 경쟁이 치열하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으로 ‘촛불 1978’은 30년 전통을 자랑하며 남산의 맛집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이 곳은 새롭게 변화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에 맞춰 1년여 간의 리뉴얼 기간을 걸쳐 작년 6월 새롭게 오픈 했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맛과 영양의 조화를 생각해낸 메뉴는 ‘촛불 1978’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남산의 터줏대감으로 수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 곳은 아늑한 실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기는데 있어 커플은 물론 친구, 동료와 찾기에도 무리가 없다.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하는 연인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촛불 1978’은 총 4층으로 구성 층 별로 다른 컨셉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다.

개방형으로 인테리어 된 1층은 가볍게 식사를 하거나 차를 즐길 수 있어 친구, 가족 단위 고객들이 선호하는 공간이다.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이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2층은 독립형으로 개조되어 각종 이벤트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어 커플이나, 부부들이 많이 찾는 층이다.

프러포즈 장소로도 유명한 ‘촛불 1978’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예비 신랑들의 프러포즈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매번 새로운 매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예비 신부는 프러포즈에 다양한 로망과 바람을 품지만, 정작 예비 신랑에게는 프러포즈만 한 고민도 없다. 평생 칭찬받는 프러포즈 이벤트를 원한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현재 촛불 1978에는 연말 분위기를 오감으로 느끼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촛불의 가장 로멘틱한 좌석인 2층, 3층 좌석에서 셰프 스페셜 테이스팅 코스 코스 + 로맨틱 칵테일 2잔 + 연인인증카드 + 서프라이즈 선물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X-MAS 일반 좌석 예약에 더불어 5인치 미니케익, 메모리얼 와인라벨 1병, 캔들로즈 테이블장식, 크리스마스 꽃다발, 프로포즈 영상편지를 제공하는 X-MAS 옵션, 사랑하는 연인 단 둘만의 로멘틱하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X-MAS 룸 등 크리스마스 와 연말부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행복한 시간과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단체석이 구비된 3층은 기업의 단체 모임, 생일파티, 약혼식, 송년회 등 단체 고객들이 예약을 하고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인데 2층과 3층은 워낙 인기가 높아 사전 예약을 필요로 한다.

연말 사랑하는 연인과의 소중한 추억을 준비한다면 이달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패키지를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어 ‘촛불 1978’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