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덕대서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권선택 대전시장이 24일 오후 대덕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권선택 대전시장이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청년이 희망을 가지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존 방식이 아닌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겠다"고 약속했다.

권 시장은 24일 오후 대덕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이처럼 밝히며 "올해를 청년 대전 원년으로 정하고 행복 키움 청년 취·창업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 청년실업률이 2분기와 3분기 연속으로 특·광역시 중 전국 최저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대전시가 대덕대학교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행사장소인 대덕대 체육관에는 기업체와 대학 관계자,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일자리 OX 퀴즈쇼’를 시작으로 청년일자리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동영상 시청, 토크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동시에 부대행사로 ‘굿잡 행복드림버스’에서는 기업채용설명회, 현장면접, 지문적성검사, 청년 햇살론 상담, 캘리그라피 그리기, 대학 창업동아리 홍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권 시장이 직접 참여한‘토크콘서트’에는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 김영렬 ㈜케이시크 대표, 이호근 자동차학과 교수, 이상배 졸업생 태그런 대표,  홍성우 총학생회장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에서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은 "취업 환경이 좋지 않고 어려움이 있지만, 취업이나 창업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상배 태그런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필요한 역량강화와 자기개발을 해야 되며, 열정과 도전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