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오는 25일(금)까지 동부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중 11교에서 활동 할 대학생 자원봉사자 40명을 모집한다.

이 번 활동은 겨울방학기간 중 학습지도가 필요한 교육취약 학생들에게 수준별 개별학습지도 활동과 교육복지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및 집단상담을 보조하는 교육복지실 봉사활동 2개 분야로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 봉사자는 관련학과 사무실이나 교육지원청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신청자격은 대전 인근 소재 대학교의 관련학과(사범대학, 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학과, 청소년지도학과 등) 대학생으로 전공 분야에 따라 약 10일간 성실하게 자원(교육)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학생이면 가능하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향후 모집된 신청서를 검토하여 자격에 준하는 대학생들을 자원봉사자 POOL(2기)로 구축하고, 교육복지 학교의 요청에 따라 배정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여름 방학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대학생들이 교육복지사업과 연계되어 교육, 복지, 문화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겨울방학에도 대학생 자원봉사 POOL을 통해 우수한 교육인력이 교육복지사업학교에 지원될 수 있도록 대학생 봉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