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저녁 최고의 명인, 명창, 명무 어우러진 국악의 향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원장 이우택)은 오는 22일 저녁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최고의 명인, 명창, 명무가 펼치는 기획공연 ‘명불허전, 그 첫 번째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안숙선, 김청만 등의 중요무형문화재와 사물놀이 창시자 중 하나인 이광수, 무용 진유림 등 그 이름만으로도 충분한 감동을 예견할 만한 최고의 명인, 명창, 명무가 출연한다. 

먼저 이광수와 민족음악원이 비나리와 사물놀이로 무대를 열고, 중요무형문화재인 안숙선 명창이 판소리 춘향가 중 ‘동헌경사’ 대목을 김청만의 고수로 연주한다.

이어 국립국악원 연주자인 아쟁의 윤서경, 문경아가 ‘윤윤석류 아쟁산조 병주’를 아쟁과 가야금 연주로 색다른 무대를 연출한다. 이어지는 무대는 ‘허튼 법고무’로 명무 진유림이 출연해 아름다운 춤사위를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 무대로 구음과 함께하는 시나위합주에는 당대 최고의 명인, 명창들이 연주하는데, 구음 안숙선, 가야금 문경아, 거문고 김무길, 대금 원장현, 피리 최경만, 해금 김성아, 아쟁 윤서경, 징과 구음 임현빈, 장구 김청만 등 최고의 명인들이 함께 어우러진 구음과 시나위의 한마당을 펼친다.

연정국악원 관계자는 "명인, 명창, 명무들이 펼치는 최고의 민속악 무대가 연출될 것"이라며 "공연제목 그대로 각 연주자들의 이름이 헛되지 않은 감동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