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서 21주년 농업인의 날 행사

지난 11일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6 공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회 등 5개 농업인 단체에서 주최하고 공주시축산인연합회(회장 윤금노)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2천여명의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흥겨운 화합의 한마당을 펼쳤다.

올해에는 예년에 비해 가뭄과 고온 등 영농에 유독 힘들었던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한 농업인을 위해 난타, 사물놀이, 아코디언 등 식전공연을 시작 분위기를 띄운 후 우수 농업인 18명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됐다.

또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쌀 적정생산 운동 홍보・실천 결의대회’를 가진 후 11월 11일 가래떡 데이를 맞아 가래떡을 이용한 ‘알밤 떡볶이 나눔 행사’로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농업인들은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지속적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최근 쌀값 하락 등으로 다시금 우리 농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시와 농업인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이어 “시는 잘사는 농업인,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그 성과가 농업인 여러분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주는 11만여 명의 인구 중 2만8000여명의 농업인이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시민은 물론 전국의 도시 소비자에게 고맛나루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이 같은 농민들의 땀방울은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결과로 이어져 지난 9월과 10월 고맛나루 쌀과 밤, 배 등을 미국을 비롯해 중동과 베트남 등에 수출하는 쾌거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