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

KT&G가 지난 1996년 11월 1일 출시한 에쎄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의 깔끔한 맛을 내세워 출시 이후 20년동안 국내외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에쎄는 지난 2003년에 국내 담배시장 판매 1위에 오른 뒤 지금까지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우리나라 대표 담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국내 담배 판매량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쎄의 국내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까지 3288억 개비에 이른다.

지난 2001년 중동과 러시아로 첫 수출을 개시한 에쎄는 고타르 제품 위주인 이들 시장에서 탄탄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저타르, 초슬림이란 제품 특성을 내세워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현재는 미주, 동남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으로 판로가 확대되며 지금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KT&G는 에쎄 출시 20주년을 맞아 국내 최고 프리미엄 담배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250여년전 정조대왕이 예찬했던 조선시대 최고급 담뱃잎인 ‘서초(西草)’ 종자를 복원한 것으로, 잎이 자라는 시기에 궁중음악을 들려주는 농법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