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반 무료수강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 업체는 이를 기념해 자격증 종류별 교육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

이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반의 강의 시청 및 시험 응시를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할 수 있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COFFEE’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한 한검평은 2016년 대한민국 최우수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자격증 교육원으로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만을 교육한다.

해당 교육원의 전 자격증은 온라인강의 출석률 60% 이상, 온라인시험 성적 60점 이상일 시 취득 가능하다. 이에 30시간 내 초단기로 취득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취득 이후에는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해당 자격증 관련 기관 취업 시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바리스타는 수강료, 자격증시험 응시료 등 취득 과정에서 필요한 자격증비용이 만만치 않은 실정으로 국비지원 교육반 존재 여부를 알아보거나, 기초 이론을 교재만으로 학습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배경에서 커피조리사자격증 등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반 무료수강 이벤트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