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 다가오면서 감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 환절기 시즌에는 감기에 걸리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는데 원인을 파악해보면 저녁에 체온이 떨어지면서 체온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더불어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생활, 운동부족 등으로 면역력까지 약해졌기 때문에 감기에 더 잘 걸릴 수 있는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면역력 강화를 통해 환절기 감기를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운동으로 어떤 방법 중에서도 효과적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같이 섭취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양배추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비타민U, 비타민K,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 각종 비타민군과 미네랄군이 함유돼 오장육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불규칙한 영양소를 고루고루 양배추가 채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빨간양배추는 안토시아닌 성분인 항산화물질이 함유돼 피부노화예방, 항암에 도움을 준다.

제주산지에서 직접 재배해 빨간 양배추즙으로 가공하는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빨간 양배추는 착즙을 통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