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방형 상가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개방형 상가는 출입구가 여러 면에 조성되어 있어 단면 상가에 비해 유동인구 확보에 용이하며 외부에서도 내부 전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e

이런 가운데 아이에스산업개발은 창원시 내서읍 중리 1043-1번지에 12층 규모에 3면이 대로변에 접한 개방형 멀티플렉스쇼핑몰 ‘ISC PLAZA’의 상가 및 업무시설을 오는 9월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쇼핑몰은 문화시설이 부족한 내서읍에 처음 들어서는 멀티플렉스쇼핑몰로 대지면적 4192㎡, 건축면적 2712㎡, 연면적 4만7693㎡ 규모에 지하 6층~지상 12층으로 조성된다. 

층별로는 △지하 1층 호텔식 사우나 △1층 커피숍 및 패스트푸드 △2층 패션잡화 △3층 전문식당가 △4~5층 메디컬센터 △6층 업무시설 △7층 휘트니스 및 스크린골프 △8층 뷔페 △9층 웨딩홀 △10~11층 멀티플렉스영화관 △12층 업무시설 등으로 이뤄진다.

지하 1층~지하 6층에 마련되는 주차장에는 차량 500여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 차량번호 인식장치를 통한 차량정체 없는 원활한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로 경비실에 위험상황을 알리는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도난 및 화재 등을 실시간으로 원격 확인 가능한 방범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마산, 창원, 함안 시내로의 진출입구에 위치해 외부에서의 접근성이 높고, 3면이 대로에 둘러싸여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여기다 창원의 신흥 주거지역인 내서읍 7만5000명의 인구와 주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인해 청소년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매수요가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문화시설이 미비한 내서읍에 들어서는 이 쇼핑몰은 패션, 문화, 생활 등이 어우러진 상가로 구성돼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이뤄지고 있는 지역에 마련되는 ISC PLAZA는 창원시의 광역화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