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영양제 중 하나다. 비타민 D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정확히 정보 없이 막연하게 주변의 어린이 영양제 추천에만 의존하는 일이 흔하다. 

이에 뉴트키로어는 비타민 D 효능부터 고르는 법에 대해 공개했다. 공개한 바에 따르면 비타민 D는 햇빛을 피부에 직접 받으면 몸 안에서만들어지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이다. 

몸을 드러낸 채 야외 활동을 하면 별도의 영양제를 챙기지 않아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 어린이들은 온종일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부족하기 쉬운 환경에 있는 일이 많다. 

대표적인 효능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다. 성장기 어린이나 아기들은 빠른 속도로 뼈가 성장하는데, 비타민 D는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따라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더라도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거나 성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이 외에도 면역력 향상, 기억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지용성 비타민 D는 일단 몸 안에 들어오면 밖으로 쉽게 배출되지 않는 특성이 있어 성인이 먹는 영양제를 아이가 복용하면 과잉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아이가 먹을 보충제는 나이에 맞는 어린이 전용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최근 판매 중인 제품에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안정성, 대사율을 높였다는 제품이나 원료 분말을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사용하는 화학 부형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무부형제공법으로 만든 제품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어린이영양제를 찾는 부모가 늘어나고 있다”며 “효능을 온전히 누리려면 구매 전 정확한 정보를 알고 내 아이에게 맞는 어린이 비타민 D 영양제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