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세종문화축전 참가할 시민 공모… 최종 선발 시 어가행렬 및 홍보활동 참여

세종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열리는 세종민속문화축전에 참가할 세종대왕과 왕비를 공모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공모는 세종대왕의 위민정신을 기리고, 세종시 출범의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취지로 시민 참여로 진행한다.

최종 선발자는 민속문화축전 기간 중 어가행렬을 비롯한 축하공연 및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선발 공고는 오는 10일부터 9월 5일까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와 2016 세종민속문화의 해 홈페이지(www.sejong.go.kr/folk.do)에 게시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접수일 현재 세종에 주소를 둔 200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로, 희망자는 오는 9월 6~8일까지 사흘간 신청서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본선을 거쳐 선발되며 시는 최종 선발자에게 시상금 100만 원과 선발증서를 제공키로 했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과(044-300-3461~4)로 문의하면 된다.

이홍준 시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세종민속문화축전에는 세종대왕 행차 재현, 전국 무형문화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민속문화축전은 오는 10월 호수공원 일원에서 제4회 세종축제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