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면적 약 926만평에 조성될 예정인 동탄2 신도시는 자족적 거점 신도시로 개발되고, 7개 구획으로 나누어 조성될 예정이다. 이 신도시는 개발이 완료되면 29만명 이상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7개 구획 중에서 동탄테크노밸리는 외부기업 산업시설을 유치하고 R&D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금강주택은 동탄테크노밸리 18-3블록에 동탄금강펜테리움IT타워를 분양한다.

이 타워를 설계하는 업체는 전세계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여러 차례 수상을 받은 퍼킨스 이스트만사 설립한 브래드포드 퍼킨스 회장이 맡았다. 브래드포드 퍼킨스는 전세계 주택, 의료, 교육 도시 디자인 등 유명 프로젝트에 참여해 각종 상을 수상했다.

건축 규모는 지하3층부터 지상20층이고, 주차대수는 294대를 확보했다.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구역을 1층으로 배치하고 지하1층에 물류하역장을 배치했다. 그리고 지하 공간에도 환기가 잘되도록 선큰시설을 적용했다.

물류 이동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화물엘레베이터를 설치하고 입주 업체들이 다양하게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지상 1층부터 6층까지 5.8m의 층고를 확보하고 7층부터 20층까지 3.9m 층고를 확보했다.

동탄순환대로와 인접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사이에 위치해 두 고속도로 진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분도 걸리지 않는다. 두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시 진입이 가능하며, 용인-서울 고속도로의 경우 양재까지 32분, 경부고속도로는 강남까지 35분만 소요된다.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타워 근처에 있어 광역버스, M버스를 탑승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는 버스전용차로를 운영하기 때문에 출퇴근시 승용차보다 이동시간이 단축된다.

이 타워와 1km 떨어진 곳에 SRT(평택-수서 고속전철),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정차하는 동탄역이 있고 동탄역까지 도보로 10분 소요된다. SRT는 올해 연말에 개통 예정이고, GTX는 2021년 개통 예정이다.

이 타워는 지식산업센터로 인가를 받아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된다. 일반오피스 시설은 이러한 세제혜택이 없다. 뿐만 아니라 부가세가 환급되고 발코니 서비스면적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서울시, 성남시 수원시 등)에서 이주하는 업체는 법인세 4년간 100% 감면되고, 이후 2년간 50% 감면된다. 이 혜택은 2017년 12월31일까지 입주한 업체만 해당된다.

상기 감면 내용은 2016년 12월 31일 취득기준이고,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연장 또는 변경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