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한 건성피부는 얼굴에 하얀 각질과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건성피부 상태가 지속된다면 피부탄력도 떨어지고 팔자 주름과 이마 잔주름이 생기고 심해지면 건선 등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건성피부는 피부 결이 곱고 피지 분비가 적은 게 특징이다. 또 각질층에 수분함량이 10% 이하로 피부가 건조하고 외부의 자극을 잘 받는다.

수분 공급이 충분히 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고 세안 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날 수 있어 평소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가지고 관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건성피부를 관리하는데 있어 세럼, 에센스 등 수분화장품을 통해 수분공급을 지속적으로 해주면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화장품을 고를 때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인지 살펴야 피부에 트러블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건성피부는 외부의 자극을 잘 받기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에서 스킨로션을 바른 후 풍부한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나 수분크림, 세럼을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1960NY의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은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하고, 미백 기능을 갖춰 건성피부 관리에 효과가 있다.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은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원료인 아데노신을 함유해 피부 주름과 피부 톤을 고르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천연 유래 보습 특허성분인 아쿠악실이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필요한 보습감을 공급하고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예민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줘 피부결 정돈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 천연 팩을 이용한 관리도 가능하다. 오이는 성분의 96%가 수분으로 구성돼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 물을 자주 마셔 얼굴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