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민생활안보협회 대전광역시(대표 조원경)는 6월 27일 대전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을 방문하여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를 열었다. 또한 점심나눔행사를 열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께 800인분의 냉면과 과일 등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는 고(故) 이삼출 국군귀환용사(국군포로) 미망인 차문화 여사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진행되었으며 차문화 여사는 모아둔 유족연금으로 (사)국민생활안보협회(회장 양수근)를 통해 1만 명분의 점심을 후원하면서 참전용사, 국가유공자, 그리고 장애인과 불우어르신 등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의 주역이면서도 어렵게 살아가는 분들에 대한 ‘점심나눔행사’를 위임하고 있다.

사)국민생활안보협회는 시민 및 대학생 등 대국민 안보의식 함양교육활동과 한반도 주변국으로부터의 안보환경변화에 따른 국가관 확립, 향후 남북통일에 대비한 북한주민의 동화에 필요한 대비 등을 목적으로 창립되었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6-B지구 신세기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주), 도로교통공단 TBN 대전교통방송(본부장 조신형), 박정희대통령 육영수여사 숭모회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여명은 800여명의 무료급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참봉사를 실천하였다.

유한봉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나눔행사를 열어주신 사)국민생활안보협회와 차문화 여사님, 그리고 후원과 봉사를 해주신 사회적효행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대전시노인복지관에서 선도하는 사회적효행운동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사회적효행 관련문의 : 1588-3120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