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탈모 고민이 남성들만의 전유물처럼 인식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자료는 탈모가 더 이상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5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9~2013년 간 탈모증으로 진료를 받은 여성은 47만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탈모증으로 진료를 받은 전체 인원의 48%에 달하는 수치이다.

또한 탈모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도 주목할 만하다. 20~30대 여성의 탈모증도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나는데, 2013년 통계에 따르면 여성 탈모증 진료인원 중 20대가 17.4%, 30대가 20.5%를 차지했다. 이는 탈모 고민이 전 연령대에 걸쳐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성 탈모 인구가 증가하면서 여성 탈모치료제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단순히 헤어 제품을 사용하며 예방을 하는 차원을 넘어 보다 직접적인 치료에 나서는 여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 탈모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우선 자신의 탈모가 안드로겐 탈모, 확산성 탈모 등 여러 탈모 유형 중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탈모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안드로겔 탈모는 모근에 활성형 남성 호르몬인 DHT가 쌓여 모발이 얇아지고 빠지는 데서 발생한다. 엘크라넬의 주성분인 알파트라디올이 탈모의 원인인 DHT의 생성을 억제하고, 모낭세포의 증식을 촉진하여 탈모를 치료한다.

엘크라넬은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두피에 직접 도포할 수 있어 사용감이 우수하고, 끈적임이 없어 도포 후 바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해 2030 직장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엘크라넬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