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여름철이 가까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짧은 시간 내 체중감량이 가능한 단기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오기 쉽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운 후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단순 다이어트 식품에 의존하기 보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유지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습관으로 근육에 쌓인 젖산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여 기초 대사량을 높인다면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특정 식품만을 먹거나 소량의 음식을 먹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해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간단하지만 중요한 다이어트 팁을 알지 못하는 일반인들을 위해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안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닭가슴살, 고구마, 샐러드 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아임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동 전문 트레이너와 식단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인공 첨가물을 배제한 저온스팀 공법의 부드러운 닭가슴살로 지난 5월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아임닭의 식단 상담을 담당하는 길명화 책임 컨설턴트는 “최근 운동과 식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미 상당수의 고객분들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해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 전문 상담을 통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같다”며 “다이어트 식단은 개인 차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3대 영양소의 적정 섭취 비율을 맞춰 탄수화물 50%, 단백질 30%, 지방 20% 구성의 식단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