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에듀케이션의 와이제이학사고시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독학사) 부문 대상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주최 한경비즈니스, 주관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 대상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부문별 프리미엄 지수를 산정한 시상식이다.

대상을 수상한 ‘와이제이학사고시’는 독학사 전문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서, 27년 동안 독학학위시험 사업을 진행한 이력을 갖추고 있다.

이 교육기관은 학과별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박사급 이상 전•현직 대학교수를 초빙한 바 있다.

와이제이학사고시는 심리학과, 경영학과, 영어영문학과 등 총 9개 학과의 자제 집필 교재, 문제집 등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이 교육기관의 전문 연구진은 국내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해 ‘Full HD 이러닝 스튜디오 동영상 강의 시스템’을 구현해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독학학위시험은 1990년부터 대통령령 4227호에 의거, 4년제 정규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1년 동안 4단계의 시험 과정을 거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한다. 독학학위시험 합격 시 취업, 대학원 진학 등 4년제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가 적용된다.

업체 측 관계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수석, 최고령자, 최연소 합격자들을 배출해 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8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본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교육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