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뚝배기가 예비 1인창업자 및 여성창업자를 위한 소자본창업 특전을 지원 중이다. 이와 함께 혼술•혼밥고객에 초점을 맞춰 생맥주 1+1쿠폰을 발급 중이다.
 
장도뚝배기 낙성대점의 경우, 현재 이벤트의 일환으로 1만원 이상 식사를 한 고객에게 생맥주 1+1 쿠폰을 발급한다. 해당 쿠폰은 장도뚝배기 낙성대점 재방문 시 이용 가능하다. 혼술, 혼밥고객들이 여름철 무더움을 잠시나마 잊고, 혼밥메뉴와 함께 시원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 

장도뚝배기는 혼밥족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혼밥식당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식자재 3직 시스템(직수입, 직계약, 직유통)을 통해 김치뚝배기, 된장뚝배기 등 각종 뚝배기 요리를 평균 외식비용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를 통해 혼밥족의 외식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혼밥 고객뿐 아니라 혼술 고객까지도 수용하기 위해 생맥주 등의 주류를 판매한다. 또한 주류와 함께 먹기 적절한 스팸, 계란후라이 등의 추가메뉴도 선보인다.
장도뚝배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혼술고객과 혼밥고객을 위한 경쟁력 있는 1인식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대중들의 1인식당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현 추세를 적극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