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피트니스 슈즈 전문브랜드 밸롭이 여름철에 사용하기 용이한 ‘아쿠아슈즈 선택법’을 제안했다. 

우선, 아쿠아슈즈를 고를 때는 물빠짐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물빠짐 기능이 없다면 장시간 신발을 신고 활동할 때 발이 퉁퉁 부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해당 기능이 적용되는 면적 또한 확인해야 한다. 이에 따라, 제품 구매 시 신발 밑창과 신발 자체의 갑피에도 물빠짐 기능이 적용됐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제품 구매 시 물속에서뿐만 아니라 일반 평지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밑창의 접지력이 높고 바닥이 튼튼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예컨대 아쿠아슈즈 전문 브랜드 밸롭은 튼튼한 바닥에 워터홀을 접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기도 했다.

밸롭에 따르면 10여종 모델 가운데 ‘라쏘, 타이푼’ 시리즈는 밑창 부분에 워터홀 기능을 갖췄으며, 속건성 발수기능이 우수한 갑피 재질로 되어 있다고 한다. 이 시리즈는 바닥의 쿠션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배수와 통풍에 용이한 에어홀 컵인솔을 적용했다.

본사 상품기획총괄 손대원 이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일상과 수상레저활동의 경계를 허문 아쿠아슈즈 출시 바람이 일고 있다. 이 업계 현황은 물놀이 활동을 위한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안전성, 기능성, 패션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한다. 이에 본사는 인지도 향상을 위해 이번 시즌부터 피트니스계 스타 예정화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여름 시즌 수상활동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 출시해 물놀이를 즐기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