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노벨공모전’ 은상 수상… ‘가위와 이야기를 담는 뼈’ 내놔

대전대 생명과학과 3학년 손민섭(24)씨가 최근
대전대 생명과학과 3학년 손민섭(24)씨가 최근 '외돌이'라는 예명으로 '라이트 노벨' 장르인 '가위와 이야기를 담는 뼈'를 출간했다.

'라이트 노벨'은 만화를 글로 옮겨놓은 듯한 만화풍의 삽화가 들어간 대중소설을 뜻한다.

생명과학을 전공하는 손 씨의 이번 등단은 의외로 보이지만 그는 1000여권의 판타지 소설을 읽어왔고 평소 인터넷으로 글을 연재하며 작가의 꿈을 키워왔다.

책이 출간되기까지는 우여곡절도 많았다. 문학과 판타지를 결합한 '신장르' 소설을 완성시켜 출판사 여러 곳의 문을 두드렸지만 관심을 보이는 곳이 없었다.

하지만 '라이트노벨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면서 마침내 작가로 등단했다.

이 책은 단순히 판타지적인 요소만을 담지는 않았는데 글의 기초가 되는 문학을 지향하면서 손 씨의 전공인 '생명과학' 분야를 작품의 소재로 접목시키는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출간됐다.

손 씨는 지난 3월 1권에 이어 오는 8월 2권 출간을 목표로 책을 집필 중이며 시리즈로 총 5권까지 출판할 계획이다.

손씨는 "생명과학은 내가 좋아하고 즐겨 읽고 있는 책 이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로 글을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소설에 대한 갈망을 적절하게 유지시키면서 독자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