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회 확대로 인해 현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네티즌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기도 하는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경로에 ‘STUDY’를 입력할 시 위 자격증 종류 2개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무료수강 서비스를 도입한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4종 분류(전문자격증, 심리자격증, 병원자격증, 방과후자격증)에 따라 민간자격증 교육을 제공하는 초단기 무료수강 교육원이다. 방과 후 아동지도 및 교육에 대해 배우는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해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등의 교육과정이 있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관계자는 “메일을 통해 민간자격증 추천 또는 자격증 종류별 커리큘럼에 대해 문의를 요청하는 이들이 지속되고 있다. 이들 중에는 큐넷자격증을 정식으로 취득한 구직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는 직장인도 있다”며 “이는 민간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자사를 통해 민간자격증 강의를 내일배움카드 구직자 지원 훈련자, 큐넷자격증 취득자 등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초단기 무료수강 교육원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수강생들의 학습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 이후 원활한 취업을 위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