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사립 SSI가 졸업생들의 미국 대학교 진학 성과를 공개했다.

국제 사립 SSI 입학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졸업생들 중 83%가 미국 내 대학교 순위 18위인 라이스 대학교(Rice University), 23위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 29위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32위 뉴욕 대학교(New York University) 등에 진학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대학 이외에도 영국 대학교, 홍콩 대학교, 아트스쿨 등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국제 사립 SSI 학생들의 활동 무대가 점차 넓어지고 있다.

국제사립 SSI의 진학 성과는 전과목 영어 몰입식 토론 수업, 학년별 맞춤 진학 상담, 다양한 교외 활동 프로그램이 뒷받침한 결과로 보인다. 영어로 읽고, 쓰고, 조사하고, 토론하며 발표하는 몰입식 토론 수업은 교사들이 전달하는 지식을 일방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주제에 대해 영어로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다 보니,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교 진학 후에도 현지 수업에 대한 적응력도 높일 수 있다.

또한, 학년별 진학 상담은 학생들이 미국 및 해외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특히 일반 대학교 외에 아트 스쿨, 뮤직 스쿨 등으로 진학할 학생들은 각 과목별 전문 선생님을 통해 해당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국제 사립 SSI 학생들은 클럽 활동을 통해 하버드 대학교, 예일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모의 유엔 대회에 참여하거나 미국 수학 경시 대회인 AMC에 참여한다. 또한 국내 및 해외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모금 활동을 벌이거나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는 봉사활동 클럽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학생들이 미국 등 해외 대학교 입학 지원서 에세이를 작성할 때 활용할 수 있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된다.

한편, 국제 사립 SSI는 미국 등 해외 대학교 입학 전형 정보를 다가오는 6/18(토)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가을 학기 입학 설명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입학 설명회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