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전자・제어공학과 송민석, 이준기학생(지도교수 김성덕)이 한국발명신문이 주최한 ‘2016 세계발명혁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을 한 발명 아이템은 S(stretching) C(Chair) V(vigorous)라는 스트레칭의자로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보는 중간에 의자에 앉아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의자다.

현재 상용화 되어 있는 스트레칭이 가능한 의자에 비해 가격우위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의자의 크기로 발명되어 보다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아이디어를 낸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번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고 싶다”고 했다.

이들은 또 “한밭대 창업동아리 H.N.U.E.E의 일원으로서, 동아리 친구들과 지도교수님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민석 학생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주최하는 전국 고등학생 대상 ‘Junior 창업아이템경진대회’의 인연으로 한밭대에 진학하였으며 대학생 대상 PSV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도 참가하여 잠재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인정받기도 했다.

‘2016 세계발명혁신대전’은 한국발명신문이 주최하고 세계발명가협회, 아시아발명협회, 한국발명아카데미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