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매트, 놀이방매트를 제조, 판매하는 고려화학매트에서 뮤직매트 라인의 새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모던한 스타일의 뮤직매트 제품으로, ‘스칸디뮤직매트’, ‘지그재그 뮤직매트’ 등 2종이다.

스칸디뮤직매트는 인기 제품인 악기섬 매트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해 선보인다. 악기를 들고 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함께 하단부에는 피아노 건반이 디자인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베이지컬러를 사용해 차분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준다.

지그재그 뮤직매트는 한 쪽 면에는 아이들을 위한 학습캐릭터가, 다른 면에는 심플한 지그재그 패턴이 디자인된 양면매트 제품이다. 그레이와 화이트의 모노톤을 사용한 지그재그 패턴은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도 잘 어울린다. 평상시에 유아매트로 사용하다가, 손님이 온다거나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에는 심플한 반대편이 위로 오도록 뒤집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소리펜으로 매트를 터치하면 전문 성우가 녹음한 고퀄리티의 음원이 흘러나와 한글, 알파벳, 숫자 등 900여 가지 콘텐츠를 아이 스스로 듣고 따라하며 배울 수 있다. 또한 색깔 맞추기, 영어 사물 맞추기, 시장놀이, 기호찾기 등 다양한 게임 기능까지 있어 유아매트로서 충격 흡수와 소음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교육, 놀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음원은 매트 속에 바코드 형식으로 내장돼 있어 전자파 우려도 없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엄선된 PVC발포폼을 사용해 밟을 때 불쾌한 소리가 나지 않고, 소음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매직셀 공법으로 유아매트 본연의 기능에 충실했다. 오염은 물티슈 한 장으로 닦아내면 되고, 라운드 처리한 모서리는 들뜨거나 이물질이 끼이지 않아 관리가 쉽다.

업체 관계자는 “뮤직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모던한 디자인의 신제품 2종을 6~7월 중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의 흥미를 끌고, 부모들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화학매트에서는 국제 인증기관 SGS Testing Korea의 품질 검사 통과 및 한국생활환경 시험 연구소에서 안전성 여부를 실시해 유아 및 청소년의 건강에 안전함을 인증 받은 유아매트, 놀이방매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