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들은 물론 자격증 시험을 앞둔 일반인들과 고시생들까지 즐겨 찾는 독서실. 최근 독서실의 개념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아파트 단지나 일반 주택가의 편의시설로 커뮤니티 시설을 만드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시설을 독서실로 이용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

단순히 집의 구조나 교통 등을 넘어 최근에는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주변 시설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추세이다 보니 아파트 내에 피트니스센터나 독서실과 같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는 사례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러한 편의시설이 집을 고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가 되기도 할 정도다.

특히 독서실의 경우 자녀들의 학습 공간으로 먼 거리에 독서실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되고,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 오가는 길을 염려할 필요가 없고, 일반 사설 독서실 비용에 비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독서실을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단지 내 독서실이 늘어나면서 독서실 책상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처음부터 독서실 용도로 시설을 만들지 않더라도, 독서실 책상을 소규모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단지 내 독서실을 조성하는 것도 훨씬 용이해졌다. 디자인 또한 다양해 문이 달려 있어 주변의 방해 요소들로부터 완전히 차단될 수 있는 형태는 물론, 다양한 컬러 등 선택의 폭을 넓혀 커뮤니티 시설의 품격과 실용성을 보다 높일 수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개인용 독서실 책상을 구매하는 이러한 최신의 흐름은 독서실 책상 전문 제조 기업 ㈜이스마트에서 주도하고 있다. e스마트 독서실 책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