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재 드론기업 세계최초 ‘벌(Bee)’ 형상 레이싱 드론 ElecBee240R 출품

대전 소재 드론기업인 이비코퍼레이션이 오는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6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16)에 ‘벌’ 형상의 240급 상용 레이싱 드론을 세계최초로 선보인다.

이비코퍼레이션이 드론쇼에 선보일 드론은 ‘ElecBEE 240R’으로 국내외 가장 폭넓은 경기 종목으로 자리 잡은 250cm 이하 규격이다. 초급부터 중급 사용자까지 쉽게 즐길수 있는 레이싱 기체 이다. 숫벌(Drone)을 형상화한 상용 레이싱 기체는 ‘ElecBEE 240R’이 세계최초이다.

‘ElecBEE 240R’은 컴팩트한 미니 사이즈에 항공역학적인 특성을 반영했고 추력대비 중량이 가벼워 선회능력, 순간가속능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환봉타입의 날개를 갖추고 모터부의 세밀한 피치 각도조절이 가능해 비행성능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2월에 본격 출시하는 양산모델은 비행제어장치(FC)에 최신 기압계와 방위계가 탑재된 최첨단 칩을 내장한 보드를 사용해 비행안정성을 끌어 올려 초보자도 손쉬운 비행이 가능하게할 예정이다. 이런 놀라운 성능을 갖추고 가격은 미국산 250급 동급기체의 절반 수준에 불과해 가성비 경쟁력도 갖췄다.

초도물량 500대 전량은 IT전문회사로 드론종합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주)엑스퍼넷과 계약해 유통을 맡는다. 두 회사는 향후 드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다방면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이비코퍼레이션은 ‘ElecBEE 200R/240R'의 수출울 위해 일본, 러시아, 미국 업체와 협의 중에 있다.

이비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드론쇼 코리아에 국내외 드론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국내 개발 레이싱 드론의 확실한 진가및 역량을 보여 주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시회중 ELBEE240R 출시기념으로 초도물량 100대를 특가로 예약판매 및 AS와 유통을 담당할 지역협력업체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