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당 로쏘㈜, 파인건설㈜, 안전공업㈜, ㈜위드텍 등 17개사 매출의 탑 수상

대전시, 2015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 및 매출의 탑 시상
유망 중소기업 인증 40개사, 매출의 탑 17개사, 유망 기업 유공자 및 매출 유공자 49명
수상기업 5년간 자금․사업화․마케팅 지원 및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1999년 4월 설립된 이엘케이㈜. 휴대폰 터치 패널을 제조 생산하면서 16년 만에 매출 3000억원을 기록한 지역의 ‘히든 챔피언’이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성심당의 로쏘㈜를 비롯해 파인건설㈜, 안전공업㈜, ㈜위드텍 등 지역에서 소위 ‘잘 나가는’ 기업들도 강소기업의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대전시는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기업지원 기관, 지역 경제 단체장, 기업인, 유공 근로자, 기업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 및 매출의 탑 시상식을 가졌다.

시는 이날 유망 중소기업 인증 40개사, 매출의 탑 17개사, 유망기업 유공자 40명과 매출 유공자 9명을 선정 시상했다. 40개사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40개사로, 올해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받았다.

시는 또 생산성 향상과 매출 성장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17개 기업을 매출의 탑 수상 업체로 선정했다.

이엘케이, 최대 매출의 탑 영예…파인건설·안전공업 1000억 돌파

이날 메인은 최대 매출의 탑 3000억원 부문 수상자(기업)다. 이엘케이㈜는 이미 3000억여원의 매출을 올려 최대 매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엘케이는 신동혁 대표가 지난 1999년 4월 설립한 기업. 휴대폰의 새로운 입력장치인 터치스크린의 터치 센서 및 윈도우 일체형 터치패널 모듈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자부품 전문기업이다.

신동혁 대표는 “이엘케이는 치근 급변하고 있는 시장의 변화에 신속 대응하면서 연구 개발 투자 및 생산설비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첨단 부품소재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건설업 분야 신흥 강자로 부상한 파인건설㈜ 이관근 대표, 엔진 밸브 제조 분야 강소기업을 넘어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안전공업㈜ 손주환 대표 등도 매출의 탑 1000억원 부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빵=성심당’이라는 도식을 만든 로쏘㈜ 임영진 대표를 비롯해 ㈜위드텍 유승교 대표, ㈜삼진JMC 정태희 대표 등도 떠오르는 강소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연봉 1억원이 넘는 직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성심당은 이미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글로컬(glocal)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매출의 탑 수상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전시가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생산성 향상과 판로개척 등으로 연 매출 100억원 이상 달성한 중소기업 중 최초로 각 수상 단위별 매출액을 돌파한 기업이 대상이다.

시는 수상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융자 때 3%의 이자 차액과 창업 및 경쟁력 강화 자금 융자시 1.0%의 이자 차액을 지원한다. 또 해외시작개척단 파견 및 해외 전시회·박람회 우선 참가 자격 부여를 비롯해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및 기업 홍보 등 다양한 기업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중소기업이 대전 경제의 뿌리이자 희망”이라며 “도전과 열정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기업인들이 진정한 지역발전의 주인공이다. 수고하셨다”고 격려했다.  

다음은 <유망 중소기업>과 <매출의 탑> 수상 기업 명단.

◇유망 중소기업

대한특허개발㈜, 동양고압산업㈜, 비비씨(주), 상원엔지니어링㈜, 앨트웰텍㈜, 에스텍아이앤씨㈜, 유콘시스템㈜, ㈜개마텍, ㈜그리닉스, ㈜네오시스코리아, ㈜동양일렉스, ㈜드림티엔에스, ㈜레딕스, ㈜루맥스에어로스페이스, ㈜비엠웍스, ㈜삼진정밀, ㈜성진테크윈, ㈜스폰코리아, ㈜장원패션, ㈜ 테크인모션, ㈜쓰리샤인, ㈜아이리스닷넷, ㈜아이카이스트, ㈜에그텍, ㈜에스엠인스트루먼트, ㈜엠쏘텍, ㈜이노웍스, ㈜인스페이스, ㈜정기계, ㈜청오엔지니어링, ㈜커미조아, ㈜케이엔텍, ㈜피에스포유, ㈜하이젠, ㈜한국서지연구소, ㈜한나이엔지, ㈜한미하이텍, 트리카이저, 한국원자력기술㈜, 한국특수메탈공업㈜ 등 총 40개 기업.

◇매출의 탑

이엘케이㈜, 파인건설㈜, 안전공업㈜, 누리비엔씨㈜, 아트컨스트㈜, ㈜디엔에프, ㈜태한종합건설, ㈜성경식품, 두모전자(주), 로쏘(주), ㈜송촌조명, ㈜삼진JMC, ㈜위드텍, ㈜스페이스솔루션, 대흥약품㈜, ㈜알피에스, ㈜경원알미늄 등 총 17개 기업.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