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은 16일(수) 9:00~17:30까지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교육복지사 35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32개교에 교육복지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교육취약계층 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의 내실화와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년 교육복지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해오고 있다.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와 동부교육지원청 공동 주관으로 추진 된 이번 연수는 하반기 실무자 주요 업무협의 후 교육복지사의 정체성 재확립을 위해 한일장신대학교 최혜정 교수의 ‘교육복지사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오전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교육복지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계획 및 평가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이은정 부장의 오후강의로 진행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사업 주담당자로서 학교 내‧외에서 전문적 역량발휘가 매우 중요하나 대상학생 관리 및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많은 행정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쉽게 소진되기 쉬운 상황이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사의 정체성을 재확립하여 교육취약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전문인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