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프랜차이즈도 전문 자격증시대
이제는 프랜차이즈도 전문 자격증시대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5.08.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지도사 자격과정 2기 모집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랜차이즈 지도사 자격과정이 오는 9월 5일부터 10주간 매주 토요일 시행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협회가 주최하고 (주)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시행하는 프랜차이즈 지도사 자격(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격번호 2013-0068호) 과정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협회 측은 프랜차이즈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 및 경영전략, 시스템 구축, 브랜드 인큐베이팅, 빅데이터 분석기법, 가맹점 수치 분석 및 매장 활성화 실무, GIS를 활용한 상권 분석 기법 등 실제 프랜차이즈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반에 걸쳐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분야별 전문영역에 대한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지도사를 양성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만큼 교육의 중점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프랜차이즈 지도사를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을 시키는 실무전문가 자격 프로그램이라고 협회 측은 전했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경영진단 및 개선과 운영 전략 등을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진단 프로그램을 도입, 선진 경영분석 TOOL을 지도사 전체에게 공개함으로써 수치 분석을 통한 국내 최초의 선진 관리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라고 협회 측은 강조했다.

교육과정의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은 “체계적이고 실무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지도사를 배출하기 위한 과정으로 최신기법과 현장적용시스템을 교육함으로써 산업의 성장 동력을 인력 인프라에서 찾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설명했다.

교육문의는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02-3471-8135:김호진)에서 신청을 받으며, 수강료는 15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