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는 오는 16일 오후 3시 50분부터 진행되는 세종시 보람동 세종시(시장 이춘희) 새청사 개청 행사를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주관하는 대전MBC는 개청식을 통해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건설이 세종시의 미래비전 임을 세종시민은 물론 우리 국민 모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전MBC는 기념식의 문을 여는 공연으로 시민농악단의 흥겨운 길놀이, ‘세종의 도약’을 주제로 한 대북공연 퍼포먼스 공연, 시민재능기부 참여공연, 출범 3주년 및 새청사 개청을 축하하는 메시지영상 등을 진행한다.

또 세종시청 새청사의 경과보고와 함께 세종의 역사를 담은 영상물을 상영함으로써 세종의 지나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꿈과 발전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고, 이어 현판제막식과 시도 합토 기념식수, 타임캡슐 매립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대전MBC는  당일(16일) 오후 TV 개청식을 생방송으로 중계하며, MBC-NET을 통해서도 전국에 생방송 된다. 저녁 축하무대는 TV로 녹화 방송할 예정이다. 또 개청식 당일 아침 TV 프로그램 ‘아침이 좋다’가 세종시청 앞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MBC뉴스데스크는 생생한 현장 소식과 함께 세종시 개청을 전국에 알리는 등 다양한 홍보 계획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