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관련 정보 한자리에 모은 대학생활박람회

대학생들에 의한,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박람회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이 오는 12, 13일 충남대 남부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유니브엑스포 기획단와 서포터즈가 함께한 공동워크숍.
대학생들에 의한,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박람회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이 오는 12, 13일 충남대 남부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는 지역 대학생들의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관련 문화를 한자리에 모은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활박람회다.

박람회의 주된 내용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정보교류의 장’이라는 배경에서 시작해 강연, 공연, 멘토링 및 진로상담, 동아리, 대외활동, 연애 및 인맥 형성 등 대학생활 전체를 담아내는 프로그램들이다.

올해 행사는 유니브엑스포대전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대학생활의 중심에서 유니브를 외치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취업존, 웰빙존, 문화존, 연애존 등 7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각 부스에서는 대전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대외활동에 대한 소개와 지원일정을 소개하고 취업, 컨설팅 강연과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박람회를 즐길 재미요소와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각종 이벤트, 버스킹 공연이 기획되어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섭외한 유명강사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한편 유니브엑스포는 2010년 유니브엑스포서울이 이화여대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2012년 충남대에서 개최된 유니브엑스포 대전은 올해 4회를 맞는다.

2015년도 유니브엑스포는 대전뿐만 아니라 서울, 전주, 부산, 대구, 제주 6개 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며, 2015 유니브엑스포대전에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2015 유니브엑스포 대전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dj_univ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