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연 본부장 브리핑 통해 밝혀…의료전문빌딩 건립 유도키로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종합병원(대학병원) 유치를 장기 과제로 돌리고 병의원의 집적화를 위한 의료전문빌딩 건립을 유도하기로 했다. 그동안 도는 건양대와 단국대, 순천향대, 을지대 등 지역의 6개 대형병원 등을 상대로 유치활동을 펴 왔으나 모두 불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조경연 내포신도시건설본부장은 16일 브리핑에서 “병원계의 전반적인 재정난과 세종시 및 전국적인 혁신도시 건설이 내포신도시 투자여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 현 단계에서의 종합병원 유치는 사실상 어렵다”고 밝혔다.

조 본부장에 따르면 종합병원 부지는 3만 4214㎡이며, 감정가는 3.3㎡ 당 246만 원이다.

도는 2007년 건양대병원과 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서울대병원 등 28개 수도권 대학병원과 전국 75개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유치활동을 벌여 왔다.

그러나 병원들은 주변지역을 포함해 최소 1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있어야 하고, 수지균형상 500병상 이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불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조 본부장은 “실효성 있는 제공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다양한 병의원의 집적화를 위한 의료전문빌딩 건립을 유도할 방침”이라며 “중기적으로는 정부정책으로 재정지원이 가능한 특화의료시설을 유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본부장은 또 “종합병원 유치는 장기 과제로 삼되, 필요 시 부지 위치를 변경하거나 입지보조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할 것”이라며 “(동시에) 홍성의료원 등 주변 의료시설과의 상생발전 방안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