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13일까지 접수, IT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안착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IT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인 제4기 IT어린이기자단 100명과 이들의 멘토가 될 대학생 30명을 선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발된 멘토 대학생은 IT어린이기자단과 함께 활동하며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활동에 참여한 멘토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ETRI가 발간하는 소식지에도 기고할 수 있다.

올해로 4기째인 ETRI IT어린이기자단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적격여부를 심사해 선발하며,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대학생 멘토는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ETRI 홈페이지(www.etri.re.kr)나 IT어린이기자단 블로그(http://kids.etri.re.kr)에서 지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4기 어린이 기자단은 3월 말 발족할 예정이며, 학기가 끝나는 내년 2월 말까지 운영한다. ETRI에서 열리는 발족식 때 기자 활동에 꼭 필요한 기사 작성, 인터뷰 방법, 사진 촬영 등의 소양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ETRI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어린이 기자와 멘토 대학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어린이 기자와 멘토 대학생에는 ETRI 원장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그동안 기사 작성에 참여한 어린이의 글을 모아 신문 형태의 책으로 묶어 전국 초등학교 및 교육청에 배포할 계획이다.

IT어린이기자단은 ETRI가 정부출연연구원 최초로 지난 3년간 운영해 오면서 IT관련 전시회 탐방부터 연구현장 실험실 방문, 연구원과의 대화 등 기자 소양교육, 언론사 방문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과학소양 함양에 돕고 있다.

어린이들은 전국 곳곳에 있는 전시회 탐방 등 오프라인 활동을 비롯해 매월 IT 관련 기사쓰기 등 온라인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품도 수여한다.

지난해 제3기 IT어린이기자단은 1년 동안 8회의 현장탐방에 총 1500여명이 참여했다. 미션 파서블 등 온라인으로 활동한 어린이 기자도 1000여명에 달했다.

한편 이번 IT어린이기자단의 모집 방법, 주요 활동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TRI 홈페이지(www.etri.re.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