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둔산지역 네트워크 세울넷

대전문정중학교(교장 김만성)는 5일 둔산종합사회복지관 앞 주차장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겨울맞이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문정중학교, 김장수혜를 받는 교육복지대상학생, 학부모회, 교사, 둔산종합사회복지관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저소득 결손가정과 독거어르신 가정에 김장김치 10kg을 45세대에게 전달하였다.

 교육복지네트워크 세울넷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는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는 지역기관인 둔산종합사회복지관의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와 함께하는 행사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네트워크 사업이다.

추위 속에서도 학생과 학부모가 협력하여 어려운 지역주민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화합의 장에 함께 동참할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였다.

또한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김장을 전한 자원봉사학생은 홀로 계신 할머니에게 김장을 전하게 돼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 추운 겨울에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대전문정중학교 김만성 교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 교육복지네트워크 사업인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연중행사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로 계속 추진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