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나광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Dream Zone–꿈빛 파티쉐’ 프로그램을 월 2회 지역복지기관과 3년째 진행하고 있다.
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나광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Dream Zone–꿈빛 파티쉐’ 프로그램을 월 2회 지역복지기관과 3년째 진행하고 있다.

‘Dream Zone–꿈빛 파티쉐’는 꿈과 희망을 가진 본교 대상학생들에게 제과제빵학원을 연계하여 진로탐색영역을 넓히고 숨겨진 재능을 계발하고자하는 취지를 갖고 실습함으로서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대학생 자원봉사학생과 멘토‧멘티(1:4)의 관계로 수업을 배치 참여하며 교육을 통해 참여아동들과 관계형성를 증대 시킬 수 있도록 진행, 안전에도 특별히 도움을 받고 있다.

대전성천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Dream Zone–꿈빛 파티쉐’ 체험모습.
식빵, 콘브레드, 팥빵, 슈거볼, 레몬머핀등 14가지의 제과제빵을 실습, 경험함으로서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진로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성취감은 물론 자신의 정체감을 확립하고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2학기에는 실습을 통해 만든 제과제빵 완성품을 지역의 어르신(독거노인)과 나눔(달콤한 희망 나눔)으로써 가정방문 및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 성취와 보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1석 3조의 문화통합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이 마치는 시점에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담은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 오랫동안 간직 할 수 있는 나만의 보물이 완성 될 계획이다

대전성천초등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프로그램을 통한 상담‧멘토링활동이 대상학생들이 심리‧정서적 문제 해결 및 학교 적응력이 향상되길 기대하며 더불어 행복한 학교생활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