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19일(금) 오후 4시 30분 중학생 뮤지컬단 ‘소리Dream 2기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19일(금) 오후 4시 30분 중학생 뮤지컬단 ‘소리Dream 2기'의 발표회를 학생·학부모·교사 등 500여명을 초청하여 대전평생학습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중학생 뮤지컬단『소리Dream 2기』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역점사업인 지역교육공동체구축 ‘나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삼성꿈장학재단(2014년배움터교육지원사업)·건양대학교평생교육원(원장 윤봉환)과 공동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동부관내 중학교 13교의 중학생 22명이 참여해 지난 5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중학생 뮤지컬단『소리Dream 2기』발표회는 지난 5월 열띤 경쟁속에 오디션을 통해 뮤지컬단원으로 선발된 중학생 22명 학생들이 종합예술인 뮤지컬을 습득하기 위해 매주 1회씩 모여 노래, 춤, 연기 등을 지도받고 연습하는 등 5개월간 노력의 결과로 펼쳐지게 된다.

  발표회 내용은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작품인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견습 수녀인 마리아가 트랩 대령의 일곱명 자녀들의 가정교사로 들어가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온갖 역경을 이겨내며 따뜻한 가정을 이루게 되는 이야기’로 우리에게 익숙한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등 신나는 음악과 무대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뮤지컬 발표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협동하고, 자신의 역할에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것을 배우고, 무대 위에서 자신감을 확립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