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기초체력향상 위한 1인 1운동 성취 점검

   
홍성 조양유치원은 11일 원내 어울림실에서 유아 체력 향상과 기초체력 수준 확인을 위한 기초체력 대회를 실시했다.

홍성 조양유치원(원장 장진옥)은 11일 원내 어울림실에서 유아 체력을 향상하고 기초체력 수준을 확인하기 위한 ‘2013 2학기 기초체력 짱!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조양유치원이 유아들의 기초체력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해온 ‘1인 1운동’에 대한 성취수준을 점검하고,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유아들을 칭찬하며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됐다.

유아들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새꿈반(만3세)은 훌라후프, 사랑반(만4세)은 공 주고 받기, 행복반(만5세)은 줄넘기를 대회 종목으로 선정하여, 유아들은 운동하며 쌓아온 실력들을 발휘했으며 각 종목별로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장진옥 원장은 “유아기부터 발달수준에 맞는 꾸준한 운동을 하는 습관이 성장하는 유아들에게 체력 및 정신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조양유치원은 유아들이 지속적인 운동을 통하여 기초체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바른 성장발달을 돕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 건강체조와 달리기, 1인 1운동, 생활체육 특성화 교육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