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추천 테마여행-예산군 광시면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광시면 87-7 일대

한우 암소 맛을 즐길 수 있는 한우마을이 충남 예산군 광시면 광시리에 있다. 이곳은 청정지역에서 기른 한 우 암소를 파는데 부드러운 육질과 뛰어난 고기맛이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광시면 중심지가 한우타운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거리 자체가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광시 한우마을거리가 있는 광시면은 작은 시골마을이었는데 약 30년 전에 축산업 농가를 하던 한 사람이 정 육식당을 열면서 한우를 팔기 시작했다. 그에 힘입어 주변에 하나 둘씩 음식점이 늘어 현재는 거리를 형성하고 영업을 하고 있다. 광시 한우마을의 주메뉴는 한우암소 스페셜이지만 손님들에게 인기있는 메뉴는 역시  꽃등심이다. 


광시 한우마을이 전국적으로 유명하게 된 이유 중 첫 번째는 맛이다. 현지에서 기른 한우 암소를 판매하기  때문이다. 또한 한우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하는 것보다 저온에서 냉장 보관하는게 좋은데 이곳 은 현지에서 잡은 한우 암소를 저온 가공해서 공급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좋은 고기를 손님상에 낼 수 있 다. 

광시 한우마을거리에서는 안심, 등심, 안창살, 갈비살, 살치살, 토시살, 육회, 차돌박이, 육사시미, 채끝 살 등 부위별 고기를 모두 맛볼 수 있다.

광시한우마을거리는 청정지역에서 기른 한우 암소로 부드러운  육질과 뛰어난 고기맛으로 유명하다. 한우를 맛있게 먹기 위해 서는 냉동 보관한 쇠고기보다 냉장 보관한 쇠고기를 사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는 현지에서 잡은 한우 암소를 저온 가공해서  공급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이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