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교육복지 NABI 프로젝트, 37가정 연탄지원 봉사 나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27일에 '교육복지 NABI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부관내 저소득층 37가정에 연탄 및 난방유를 지원하는 ‘500원의 행복!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NABI 프로젝트’는 동부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대전지역 공․사기업, 교육기관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육소외계층 학생 및 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동부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SK텔레콤중부네트워크본부․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동부관내 저소득층 20가정에 연탄 총6000장과 17가정에 난방유 약 1700리터를 지원했다.

‘500원의 행복! 연탄 나눔 행사’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SK텔레콤중부네트워크본부․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동부관내 저소득층 20가정에 연탄 총6000장과 17가정에 난방유 약 1700리터를 지원하였으며, 이날 행사에 동부교육지원청 간부직원들 외 참여기관 직원 40여명이 동참하여 연탄을 배달하는 등 자원봉사활동도 이루어졌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지역기관이 함께 대전 교육발전을 위해 동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학생들이 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NABI프로젝트가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