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전컨벤션센터(DCC), 국립치의학연구원 대전 유치 노력

   
대전테크노파크 제공- 전경
재)대전테크노파크가 오는 29일 오후 3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치의학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치의학 발전전략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광역시가 추진 중인 국립치의학연구소 대전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서의 지역 치의학산업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교육과학기술부, 대전광역시, 서울대학교, 원광대학교, 대한치과기재협회등 치의학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관련 정책․학술․산업 분야에 대한 주제발표 후 지역 치의학 산업 육성방안 마련을 위한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테크노파크 박준병 원장은 "대전은 정부출연연, KAIST 등 융복합 연구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협력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고, R&D 인프라와 전문인력의 활용이 용이한 지역으로 어느 분야보다 다양한 기술의 융복합이 필수인 치의학산업 육성에 최적지로 생각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치의학 관련 산업 육성 및 치의학연구소 대전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치의학연구소는 지난해 대한치과협회가 보건복지부에 제안한 사업으로 국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구강병 연구 및 관리, 치과의료산업 연구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대전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가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