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구원, 6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27일까지 접수

   
 
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KIOM)은 오는 27일까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제6기 ‘KIOM 블로그 기자단’ 공모를 시작한다.

KIOM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하여 30명을 선발하며 한의학 혹은 한국한의학연구원 등과 관련된 소식을 KIOM 블로그(http://blog.naver.com/kiompr)에 올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KIOM 블로그 기자단은 워밍업 레이싱 기간을 포함하여 6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80일간의 한의학 일주’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블로그 내용은 한의학 체험기, 한방요리 만들기, 드라마 속 한의학, 약초이야기 등 한의학과 관련된 지식과 체험 등 모든 내용이며 형식과 분량에는 제한이 없다.

블로그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올린 내용을 연구원으로 보내주면 된다. 연구원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포스트를 허브 블로그(KIOM 하늬바람 블로그, http://blog.naver.com/kiompr)에 게재하고, 선정된 글에 대해 점수화된 평가를 통해 다 득점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레이싱을 진행한다.

연구원은 KIOM 블로그 레이싱을 통해 최다 득점자순으로 ‘골드레이서’, ‘실버레이서’, 브론즈레이서‘를 선발하여 인증서와 부상(뉴아이패드, DSLR 카메라, 닌텐도Wii)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국한의학연구원 최승훈 원장은 “지난 5기 KIOM 블로그 기자단부터 사람들의 관심과 지원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우리의 전통의학인 한의학을 널리 알리고 다같이 공유하여 한의학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