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금요일 과학터치 27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한국연구재단은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다양한 첨단 과학기술을 일반인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4월 27일(금) 오후 6시 30분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실시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국민의 세금으로 수행되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최신 연구성과를 국민과 함께 나누고, 우수 연구자들의 자발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과학지식 나눔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2007년 2월부터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7일 열리는 대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열리는 금요일 과학처티는 ‘빙글 빙글! 어 사탕이 안떨어져요!’라는 제목으로 도마초등학교 정은경 교사가 도입강연을, ‘생활속의 한의학’이라는 제목으로 원광대학교 이호섭 교수가 본 강연을 실시한다.

이호섭 교수는 오랜 시간 지혜로운 선조들의 경험을 거쳐 전수되어온 한의학의 근본원리(음양오행)를 알기 쉽게 풀이하고, 한의학을 이용한 진단과 치료에 대해 살펴본다.

‘금요일에 과학터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ciencetouch. 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www.twitter.com@sciencetouch)를 팔로우하면 매주 최신 강연소식을 신속히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