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KT 인재개발원서 열려, 대전지역 여성동호인 518명 참가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오는 4월26~7일 연구원장배 어머니 탁구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정연호)은 제45회 과학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과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돕기 위한 ‘제7회 한국원자력연구원장배 어머니 탁구대회’(교육과학기술부, 기초기술연구회, KT, 국민생활체육 대전광역시 탁구연합회 공동 후원)를 4월 26~27일 이틀간 KT 인재개발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개최한다.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4월 26일 오전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 KT 인재개발원 내 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종목별 예선전이 진행된다. 이어 4월 27일에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탁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종목별 준결승 및 결승 경기를 갖는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대전에 거주하는 어머니로, 선수로 등록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탁구 동호인들이다. 지난주 마감된 참가 신청 결과 대전 지역 탁구 동호회 회원을 포함한 60팀 518명이 등록을 마쳤다. 참가자들은 개인 단식 1~5부와 개인 복식 1~5부, 60세 이상 OB 단식으로 나눠 경기를 치르게 된다. 개인 단식은 예선 조별리그를 거쳐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개인 복식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별 우승과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정연호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지역 사회와 원자력연구원이 하나가 되는 자리인 어머니 탁구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 여러분께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