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구성과의 후속 R&D 지원 착수

교육과학기술부와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과학벨트를 세계적 수준의 과학기반 혁신클러스터로 조성하고자, 과학벨트기능지구(천안시,청원군-연기군)의 기초과학연계 R&D 역량 강화와 기초연구성과의 기술적 검증 및 사업화 가능성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성과의 후속 R&D’ 세부 시행계획을 확정 공고했다.

‘기초연구성과의 후속 R&D’는 과학벨트 내 대학 및 연구소가 보유한 기초연구성과 중, 미래 활용가능성은 높지만 사장될 우려가 있는 기초연구성과를 발굴하여 연구기획 및 후속 R&D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2년 사업비는 20억원이며 ‘17년까지 6년간 총 22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과학벨트기능지구 내 학‧산, 연‧산 또는 학‧연‧산 형태의 컨소시엄으로 기능지구 기업이 반드시 참여하여야 한다.

금년은 시범사업으로 기술분야별 평가위원회에서 상기 컨소시엄이 신청한 기초연구성과물의 기술성, 권리성, 활용성 등을 평가하여 후보기술을 발굴하고, 후보기술의 부족한 R&D 기획을 보완하기 위해 전문컨설팅기관과 컨소시엄을 매칭하여 2개월간 공동으로 후속 R&D의 목표 및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기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종 후속 R&D 지원과제는 연구기획결과물의 기술성‧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과제당 년간 3억원 내외의 후속 R&D 비용을 향후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 공고문 상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25일까지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과학벨트사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사업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5월 3일 오후 2시에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컨퍼런스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기획단(www.isbb.go.kr) 및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www.innopoli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