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YOU IN I' 희망을 함께 해요! 교육복지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조성 및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11일을 '교육복지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교육지원청과 동부 관내 24개 교육복지대상 학교에서 교육복지와 관련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복지의 날'은 “YOU IN I”의 첫 음절을 본떠 6월 11일로 정하였으며, 6월 11일이 포함된 한 주간을 교육복지주간으로 정하여 교육복지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대전지역 교육복지학교 동부 24개교, 서부 5개교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것으로 대전지역의 특색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의 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용 포스터를 제작하여 각 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행사(기념행사, 전시회, 공모전, 홍보캠페인 등)에 대한 결과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행사내용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의 날 운영은 학교 및 지역사회가 교육복지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고 함께 참여하는 공감대형성을 위한 것이다.”며, “교육복지대상학생들이 학교내에서 당당한 모습으로 건강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